어느날, 파리에서 편지가 왔다 / 박재은
: 한국일보 인기 칼럼 ‘음식남녀’를 연재 중인 저자가 풀어낼 파리 이야기. 코르동블루 유학 시절부터 3대 와인산지와 파리 곳곳의 레스토랑을 누비며 찾아낸 프랑스의 맛과 멋을 전한다.
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친구 / 앤디 앤드루스
: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<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>의 작가 앤디 앤드루스의 두 번째 감동 그림책이다. 어린이에게 우정의 진정한 의미를 일깨워 준다.
해질 무렵 / 황석영
: 해질 무렵으로 걸어가는 우리 모두에게 거장이 건네는 책. 작가는 성공한 중견 건축가 박민우의 목소리와 연극 연출가 정우희의 목소리를 교차 서술해 나가며 우리의 지난날과 오늘을 바라본다.
인생에서 화를 내 봤자 / 엔도 슈사큐
: 일본의 국민작가이자 만년 노벨문학상 후보자 엔도 슈사큐의 38편의 에세이를 담은 책. 그가 전하는 삶의 유쾌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.
잠자고 싶은 토끼 / 칼-요한 포셴 엘린
: 읽어주기만 하면 아이가 스스륵 잠이 드는 마법과 같은 책이 존재한다면 어떨까? 스웨덴의 심리학자 칼-요한 포셴 엘린이 쓴 동화책으로, 심리학에 기반하며 문장과 리듬감을 구성함으로서 아이가 책을 읽으며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준는 책이다.
코리안 쿨 / 유니 홍
: 20세기 지독한 가난과 혹독한 역사를 딛고 21세기 전세계 대중문화를 수출하는 나라로 급부상한 한국에 대한 저자의 경의로운 관찰기다. 이 책은 < The Birth of Korea Cool>로 미국에서 먼저 출간 되었으며, 인터넷 서점 아마존 ‘이달의 베스트 북 (2014)’으로 선정되었다.
라면을 끓이며 / 김훈
: 먹고 산다는 것의 비애, 일상의 궁상함과 애잔함을 글로 승화시킨 김훈 산문집. 밥, 돈, 몸, 길, 글 5부로 구성된 다섯가지의 주제로 간명하고 정직한 김훈의 문체를 만날 수 있다.
마션 (The Martian) / 앤디 위어
: 화성 탐사, 예기치 못한 사고, 그리고 한 남자의 생존을 향햔 고군분투. 현대 과학과 어우러진 독창적인 이야기 전개가 빛을 발하는 21세기 최고의 걸작! 2015년 리들리 스콧 감독 영화화..
파리 홀리데이 / 정승원
: 세계 여행자의 수도이자 수많은 예술가와 지성인들이 사랑한 도시 파리의 최신 가이드 북. 파이에서 보고, 즐기고, 먹고, 머무를 모든 것을 버킷리스트로 제시한다.
한국이 싫어서 / 장강명
: 저자는 장편소설 <표백>으로 한겨레문학상을 수상했다. 이번 작품에서는 한국에서의 익숙한 불행보다 호주에서의 낯선 행복을 택한 노마드 청춘를 이야기 한다.
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 현대사 / 서중석
: 8년 만에 개정증보판 출간. 균형 잡힌 시각과 쉬운 해설, 풍부한 자료로 다큐를 보듯 생생한 한국 현대사의 참모습를 만날 수 있다.
11/22/63 (전2권) / 스티븐 킹
: 시간 여행을 통해 서거한 대통령을 되살린다면? 기발한 상상과 뛰어난 흡인력으로 미국인의 가슴에 상처로 남은 존 F. 케네디 대통령 서거의 미스테를 추적한다.
이기적 유전자 / 리처드 도킨스
: 과학을 넘어선 우리 시대의 고전. 1976년 초판 발행과 동시에 과학계와 생물학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베스트셀러의 2010년 전면 개정판이다.
태블릿에서 테이블로 / 레너드 스윗
: 식탁에서 맛보는 신앙과 교회의 본질. 현대 문학과 기독교 문화를 ‘태블릿’과 ‘테이블’로 비유하여 성도의 삶과 교회 공동체에 대하여 설명하는 책이다.
미국여자 (전2권) / 수잔 최
: <외국인 학생 (The Foreign Student)>로 각광을 받았던 수잔 최의 두번째 장편 소설이다. 1974년 미국의 언론재벌 허스트가의 딸 패티 허스트가 극좌파에 압치됐던 사건을 소재로 삼고 있다.
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(Good to Great) / 짐 콜린스
: 이 책은 위대한 회사가 되고자 하는 기업들에 ‘어떻게 위대한 회사가 될 수 있는가’ ‘그 위대함을 지속하는 방법은 무엇인가’에 대해 진술한다. GE, 3M, 코카콜라 등 기업들의 필독서이다.
뭰헨의 가로등 / 변소영
: 재독 한국인의 1인칭 디아스포라. 독일 유학을 떠냈던 작가는 독일 국적의 한국 입양아와 결혼, 30년이 넘는 시간 독일에서 살면서 독일 교민들과 재외 동포들의 삶을 가감없이 그려내고 있다.
저는 영어회화가 정말 급한데요! / 김은정
: 미주 최대 한인 커뮤니티 (MissyUSA.com)에서 영어 초보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100만 조회수를 기록한 영어 칼럼을 모아 책으로 출간 했다. .
NEW Englisg 900 회화잡는 영단어 / YMC SISA 편집국
: 영어회회 분야의 베스트셀러 New Englisg 900 시리즈 후속작으로 어휘력이 부족하며 말하기 능력이 향상되지 않는 학습자들을 위해 실제 회회에 적용할 수 있는 어휘를 익히게 해준다.
영어 말문트기 30일 패턴훈련 / 오석태
10년 공부보다 강력한 기적의 30일 훈련. 기초 단어를 활용한 30일 집중 패턴 훈련으로 영어 말문을 열어주는 책이다.
황금 방울새 (전2권) / 도나 타르
: 도나 타르의 11년만의 신작이자 2014년 퓰리처상 수상작. 이 책은 미술관 폭탄 테러에서 엄마를 잃고 홀로 살아 남은 소년이 우연히 명화를 손에 넣게 되면서 시작된다.
비밀의 계절 (전2권) / 도나 타르
: 세상을 떠들썩하게 한 도나 타트의 기념비적인 데뷔작인 <비밀의 계절> 계정판. 미국 동부 특유의 고풍스런 정취를 품은 햄든 대학을 배경으로 청춘들의 광적인 무모함이 인간 내면의 악의 본성과 결합해 돌이킬 수 없는 상실을 낳게 되는 젊은 나날들을 서정적으로 그려낸 소설이다.
마지막까지 잘 사는 삶 / 존 던롭
: 인생을 잘 마무리 하는 것은 끝까지 잘 사는 것이다. 이 책은 수많은 환자들을 봐오면서 인생의 황혼기에 죽음을 앞두고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 주는 수많은 사례를 소개한다.